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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리디스크일수록 복근 강화 필수! 전신 누르기 스트레칭

통증 잡는 자생 스트레칭 시즌2

허리디스크일수록 복근 강화 필수! 전신 누르기 스트레칭

이번에 알려드릴 전신 누르기 스트레칭은
약화된 복근과 신체 뒷면 근육을 강화해주는 동작입니다.

※ 허리디스크 환자도 할 수 있는 동작입니다!

[주의사항]
- 각 동작은 천천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복근 전체를 짜내듯이 힘을 줘서 바닥에 허리를 붙여주세요.



지금 따라해보세요!

1. 바닥에 누워 무릎을 세우고 양팔꿈치와 발목을 구부려 손과 발바닥을 들어올리세요.
2. 1의 동작을 4초간 유지한 후 손과 발을 바닥에 내려놓으며 머리 뒤, 팔, 발바닥으로 바닥을 4초간 누르세요.
3. 1~2를 1세트로, 4회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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